현대는 다원주의, 세속화, 종교간 대화 등 수 많은 이론과 주장이 거세게 밀어닥치고 있는 속에 어떤 신학이 초대교회 전통과 종교개혁 정신을 올곧이 이어받아 참다운 개신교 신학을 정립했는가를 분별하기가 어려운 시기입니다. 이러한 시대에 역사적인 정통 개신교 전통을 이어 청교도적인 신학을 지향하는 본교에서 목회자 후보생들이 성직자 교육을 받고 있으며 전 세계에 선교사를 파송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감동을 일으키고 영력이 넘치는 우리 평양신학교는 비전이 있습니다. 생각을 바꾸면 미래가 보이는 학교, 새 천년의 비전을 제시하는 학교로서 전문 목회 길을 열어드리고 있습니다. 내실 있는 학사운영, 철저한 교과지도로서 새로운 시대, 새로운 미래, 새로운 사역자의 기수로 목회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우리 평양신학, 목회대학원은 다양하게 변천할 미래사회와 21세기의 적응할 영적 지도자를 양성함에 있어 하나님의 경륜을 쫓아 철저한 종교 개혁적 정통. 신학 사상과 신앙으로 무장하여 급변하는 목회 현장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며 진리를 파수하고 기독교적 문화 창달에 이바지할 것입니다. 그리고 목회현장에 폭넓게 응용될 시사성 높은 전문과정을 계속적으로 연구 개발하고 면학 풍토를 조성할 뿐만 아니라 전문적인 목회자 상과 교회 상의 표준을 제시하여 지도자의 위상을 키워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